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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청추천도서

착 달라붙는 프레젠테이션 메시지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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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틱!_8일차

 

보통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면 어떤 말을 해야 할까 고민하시지요?

스틱메시지를 사용하면 이제 다른 고민을 하시게 됩니다.

청중들에게 어떤 질문을 던져야 할까? 하고 말이에요.

ppt자료에 빼곡하게 적힌 글을 본 청중들은 집중하지 않습니다.

대신 ppt 1장마다 적힌 질문에는 흥미를 가지지요.

밥이 다 되기 전에는 뜸을 들이지만 청중은 밥이 아닙니다.

뜸 들이는 순간 그들의 관심은 조금씩 멀어질 테니까요.

청중에게 던지는 질문에 대한 스토리와 예제를 준비하세요.

스토리에는 꼭 교훈이 없어도 됩니다.

스토리 자체만으로 교훈이 담겨 있기 때문에 억지로 넣지는 말아요.

스토리만으로 안될 때는요?

스토리 행동을 추가해 주세요.

이 챕터 내용은 앞서 나온 스틱 메시지원칙을 실전에서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그중 프레젠테이션과 회사에 적용된 내용들이네요.

 

실전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아래에 공유할게요 :)


스틱!_실전편

 

스티커 아이디어 이야기를 하면서 프레젠테이션을 빠뜨릴 수는 없다.

스토리와 예제는 프레젠테이션의 핵심이다.

프레젠테이션이 설득력 있는 논의를 끌어내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실례와 스토리의 연속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프레젠테이션의 첫 번째 임무는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는 것이다.

만일 당신이 열 가지를 말하고 있다면, 그것은 아무것도 말하지 않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청중이 당신의 정보를 높이 평가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그들이 먼저 그것을 원하도록 만들어야 한다.

최고의 발표자들은 프레젠테이션을 설명으로 점철하지 않는다.

그리고 스티커 아이디어를 창조하는 원칙들은 기업 내에서 전략이 소통되는 방식을 변화시키는 데에도 사용될 수 있다.

우리가 이 책에서 각별히 강조하는 개념을 한 가지만 꼽는다면, 그것은 바로 '지식의 저주'다.

'당신에게 들려주고 싶은 연어 이야기가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가장 어려운 것은, 두 개의 긍정적이고 훌륭한 선택지 가운데서 하나를 골라야 할 때다.

마커스는 과감하게 실패한다.

공통의 전략언어는 모든 이들이 조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스티커 아이디어를 녹여 떼어낼 수 있는 용해제는 없다.

"너처럼 나치들의 거짓말을 여기저기 퍼뜨리고 다니는 인간들 때문에 미국이 전쟁을 치르기가 힘들어지는 거야!"

우리는 스티커 아이디어에 대해 더욱 끈끈한 스티커 아이디어로 맞서야 한다.

"만약에 누가 지렁어버거를 팔려고 한다면, 진짜 지렁이고기가 아니라 쇠고기를 썼을지도 모르니 잘 살펴보십쇼."

그런 경우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스티커 행동일 것이다.

 

스틱!_383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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