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청추천도서

일독리더 인생의 비밀 클리셰와 삶의 아름다움

728x90

인생의 비밀 클리셰와 삶의 아름다움_일독리더
인생을 바꾸는 클리셰를 찾아라-일독리더

09 인생을 바꾸는 클리셰를 찾아라

셰이 칼은 27살 처음 컴퓨터가 생겼던 노동자였습니다.

유튜브에 자신의 가족과 일상을 틈틈이 올렸는데 대박이 났습니다.

자신의 유튜브 성공 노하우를 사업화해서 메이커 스튜디오를 만들었습니다.

2014년 메이커 스튜디오는 월트디즈니에 10억 달러로 판매되었습니다.

셰이는 '다이어트벳닷컴'의 투자자이기도 합니다.

 

인생의 비밀은 클리셰에 숨어 있다

너무 많이 들어 평범하고 진부해진 곳에 진리가 있습니다.

성공하고 싶다면 뻔하다는 이유로 무시했던 클리셰를 찾으십시오.

행복하게 살고 싶다면 등한시했던 클리셰를 찾도록 합니다.

 

다른 방법이 없을 때는 그냥 열심히 하라

셰이는 알콜 중독을 극복한 사람입니다.

"너무도 쉬운 것에 둘러 싸여 있다는 느낌이 너무 싫었다. 그래서 어려운 것 중에 내가 할 수 있는 게 무엇일지 생각해보았다."

'내 손자, 셰이, 다른 방법이 없을 때는 그냥 열심히 하렴. 그러면 된단다.'

그가 깊이 붙들고 있는 클리셰는 '우리는 죽는다'입니다.

다른 방법이 없을 때는 그냥 열심히 당신만의 클리셰를 찾아보세요.

 

아름다운 것은 빠르게 사라진다-일독리더

10 아름다운 것은 빠르게 사라진다

BJ밀러는 캘리포니아 대학교의 완화치료 전문의입니다.

그는 젠 호스피스 프로젝트의 자문위원입니다.

한마디로 '죽음 전문가'입니다.

 

결국엔 사라진다는 사실에 경배하라

그는 힘든 일이 있을 때면 하늘을 올려다보라고 권합니다.

"1분 동안 밤하늘을 쳐다보면 우리가 모두 같은 시간에, 같은 별에 있다는 사실을 새삼 깨닫는다."

"특히 죽음의 문턱에 놓인 사람들은 우주와 더 큰 교감을 한다. '아주 빠르고 짧은 것들은 모두 아름답다'는 걸 알게 되기 때문이다."

 

"삶은 매 순간 예측할 수 없이 변하기 때문에 아름다운 것이다."

 

삶은 변하기 때문에 아름답다

그는 대학시절 감전사고로 두 다리와 한 팔을 절단한 화상 병동에서 깨어났습니다.

화상 병동은 낮과 밤도 창문도 없는 모든 것으로부터 차단된 생활이었습니다.

어느 날 담당 간호사가 손에 올려놓은 작은 눈뭉치로 살아있음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하얀 눈이 보이지 않는 물로 변하듯, 삶도 매 순간 변한다는 것을. 그래서 너무나 아름답다는 것을 깨닫고 난 후 나는 병실 문을 나설 수 있었다."

 

생의 모든 순간을 사랑하라

"살아 있다는 사실 자체만으로 우리는 충분히 보상받고 있다. 상황이 어려울수록, 두려움에 휩싸일수록, 앞이 보이지 않을수록 우리는 매 순간 살아 있음에 감사해야 한다."

 

"지금 뭔가 마음에 들지 않고 좌절하기 쉬운 곳에 있는가? 그렇다면 그건 아름다운 희망으로 가득 찬 곳으로 갈 날이 머지않았다는 뜻이다."

 

타이탄의 도구들 20일_일독리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