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청추천도서

세계 최고들이 매일 실천하는 것들

728x90

세계 최고들이 매일 실천하는 것들

 

타이탄의 도구들_1일 일독리더

강박 노트 수집가가 기록하고 모은 노트 중 빛나는 보물입니다.

이번 책은 타이탄의 도구들이에요.

첫날이라 사족을 조금 붙이자면요.

타이탄의 도구들이라고 해서 판타지 소설인 줄 알았지요.

타이탄=세계 최고들 인 줄 바로 알긴 어려울지 몰라요.

클래스 101 강사이자 유튜버인 자청도 강의에서 자주 언급한 책이에요.

지금 당장 활용되지 않을 수는 있겠지만 도구들이 쌓이면 가능합니다.

 

판타지거인 타이탄

저자는 자신의 분야에서 최정상에 오른 이들을 거인으로 불렀습니다.

그래서 제목이 타이탄 titan의 도구들이 된 거라네요.

깨달은 인생의 비결을 한데 모아놨으니 어마어마할 것 같군요.

훌륭한 사람이 되기 위해 존경하는 사람을 따라 하지요.

이 책은 당신의 삶을 변화시켜줄 지혜로운 도구들을 갖춘 거대한 창고랍니다.

초능력이 있는 히어로와 달리 뚜렷한 '목표(계획)'이 있는 타이탄들.

이 책과 함께 당신도 타이탄이 될 준비가 되었나요?

"하나의 옷을 완성하려면 수천 조각의 옷감을 들여다보는 작업을 거쳐야 한다. 아주 빠르고 흥미롭게 말이다."

타이탄들의 디테일을 발견하면 빠르고 흥미롭게 검토하세요.

마침내 당신만의 루틴과 전략을 완성하게 될 것입니다.

 

타이탄의 도구들_서문 - 일독리더

타이탄이라고 소개하는 인물들은 예사 인물이 아닙니다.

지금 이 세상에서 가장 부유하고 지혜롭고 건강한 사람들이지요.

그들의 공통적인 남다른 습관을 찾은 곳에서 새로운 점을 찾아보세요.

저자가 알게 된 다음의 2가지가 있습니다.

1. 성공은, 당신이 그걸 어떻게 정의하든 간에, 올바른 경험으로 얻어진 믿음과 습관들을 쌓아가다 보면 반드시 성취할 수 있다.

2. 당신 마음에 떠오르는 슈퍼 히어로들(기업가, 억만장자, 최고의 하이퍼포머 등)은 모두 걸어 다니는 결점투성이들이다.

이 책은 당신이 3가지를 모두 단련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나는 생각한다." -> 결정을 내릴 때 좋은 원칙들을 갖는 것, 그리고 나와 다른 사람들을 위해 좋은 질문들을 갖는 것.

"나는 기다린다." -> 장기적인 계획을 기획할 수 있는 것, 멀리 보고 게임을 즐기는 것, 그리고 에너지를 낭비하는 않는 것.

"나는 금식한다." -> 어려움과 시련을 견딜 수 있는 것, 나 자신을 온전히 회복해 큰 고통에도 관용과 평정을 잃지 않는 것.

 

타이탄의 도구들 목차 중 얻고 싶은 것 - 일독리더

책을 읽기 전 책에서 얻고자 하는 바를 확인합니다.

이것이 바로 전략 독서의 하나이지요.

내가 책에서 얻고자 하는 바는 1장 19 3과 10의 규칙이에요.

이는 클래스 101에서 자청이 언급한 내용이기도 합니다.

 

타이탄의 도구들에서 처음 펴본 곳 - 일독리더

책을 읽기 전 나에게 필요한 부분에 대해 직관적으로 펴봅니다.

180p 강한 사람들은 미리 연습한다 가 나왔네요.

아직은 아리송 다리송 알 수 없기에 읽다 보면 알게 되겠지요?

오늘은 서문과 책을 접할 때의 의식을 몇 가지 해보았어요.

내일부터는 타이탄의 도구들을 정석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