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청추천도서

일독리더 돈을 벌려면 바깥으로 나가고 안테암불로가 되어라

728x90

돈을 벌려면 바깥으로 나가고 안테암불로가 되어라_일독리더
바깥으로 나가라-일독리더

20 바깥으로 나가라

단돈 40달러로 시작한 패션 사업을 60억 달러 브랜드로 키워냅니다.

그 사람은 후부의 CEO 데이먼드 존입니다.

그는 '올해의 뉴욕 기업가 상'을 비롯 35개 이상의 상을 받았습니다.

최고의 마케터이자 세일즈맨인 것입니다.

 

나가라, 떠들어라, 팔아라

그는 자신의 성공 비결을 고등학생 시절 도보 배달원 일에서 찾습니다.

당시 그는 맨해튼 전역을 뛰어다니며 다양한 사람들과 만날 수 있었습니다.

'돈은 좋은 하인일 수도 있고, 최악의 주인일 수도 있다.'

이것이 그때 그가 얻은 삶의 신조입니다.

그의 부모님은 늘 "주업만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다."라고 가르쳤습니다.

데이먼드는 성인이 되어서도 돈을 벌 수 있는 길은 바깥쪽에 있다고 믿었습니다.

바깥쪽에서 기회를 얻는다는 것은 뭔가를 직접 팔아야 한다는 뜻이었습니다.

 

"밖에 나가 소란스럽게 판매를 시작하면 틀림없이 단 한 명의 고객이라도 찾아올 것이다."

"고객부터 만족시켜야 돈을 번다."

 

무리한 시도를 하며 살아야 하는 운명

노아 케이건을 아십니까?

페이스북의 서른 번째 직원이자 민트닷컴의 네 번째 직원이었습니다

웹사이트 트래픽 늘리는 도구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모미의 설립자이기도 합니다.

그는 젊은 '기업가 지망생'에게 이렇게 제안합니다.

 

"먼저 카운터에 가서 커피를 주문하라."

"무엇이든 한 가지 음료를 주문한 다음 10퍼센트를 깎아달라고 부탁해보라."

 

이러한 제안을 한 이유는 이렇습니다.

 

"사업이든 인생이든 기어코 성공하고 싶다면 당신은 늘 사람들에게 뭔가를 부탁해야만 하고, 늘 무리한 일을 시도하면서 살아야 한다."

 

안테암불로가 되어라-일독리더

21 안테암불로가 되어라

수많은 역사적 인물들은 대부분 젊은 시절 단 하나의 전략을 따랐습니다.

이를 라이언 홀리데이는 '캔버스 전략'이라고 부릅니다.

그는 캔버스 전략에 있어 최고의 전문가입니다.

위대한 리더들이 활용한 캔버스 전략이란 무엇일까요?

 

마르티알리스 이야기

옛 로마 제국에는 예술가들을 부유한 계층이 후원해줘야 하는 전통이 있었습니다.

대신 예술가들은 다양한 과업을 수행해야 했습니다.

그중 하나가 안테암불로, 즉 '길라잡이' 역할이었습니다.

안테암불로는 후원자의 생활 편의를 도모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후원자를 위해 앞장서서 길을 터주고, 메시지를 전달하고, 심부름을 했습니다.

유명한 풍자시인 마르티알리스는 이런 생활이 끔찍했습니다.

그는 푼돈이 아닌 더 많은 돈과 자기 소유의 땅을 원했습니다.

하지만 이는 불가능했습니다.

그 결과, 그의 시에는 지배층에 대한 깊은 증오와 신랄한 풍자가 새겨졌습니다.

만일 그가 안테암불로의 삶을 살지 않았다면 어땠을까요?

매혹적인 풍자와 통찰을 갖춘 시를 쓸 수 있었을까요?

 

타인을 섬기는 사람이 가장 큰 것을 얻는다

우리는 지금 이 순간에도 분노하는 천재들을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을 약간 다르게 하면 이는 탄식할 일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타인의 밑'에 있는 경험은 우리에게 많은 걸 가르쳐줄 수 있습니다.

안테암불로의 삶으로 꿈을 이룬다면 오히려 삶의 행운이 되어주지 않을까요?

첫 직장을 얻거나 새로운 조직에 들어갔을 때 자발적 안테암불로가 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모든 성공자의 공통된 조언입니다.

다른 이들이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캔버스'를 마련해주리는 뜻입니다.

특히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젊은이라면 세 가지를 숙고하십시오.

 

첫째, 당신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만큼 유능하거나 중요한 인물이 아니다.

둘째, 당신은 태도를 조금은 바꿀 필요가 있다.

셋째, 당신이 안다고 생각하는 사실들, 혹은 책이나 학교에서 배운 것들은 대부분 시대에 뒤떨어지거나 잘못된 것들이다.

 

가장 이상적인 것은 이러합니다.

내가 원하는 성공을 먼저 거둔 사람이나 조직에 소속되어 일하는 것입니다.

중요한 건 태도입니다.

캔버스 전략의 핵심은 다른 게 아닙니다.

다른 사람을 도움으로써 궁극적으로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것을 얻는 것입니다.

당신은 없어서는 안 될 사람이라는 평판을 얻게 됩니다.

안테암불로의 길 위에서 성공을 거두었던 인물들이 전합니다.

20~30대 비즈니스맨들에게 전하는 5가지 구체적인 조언입니다.

 

첫째, 상사에서 넘겨줄 수 있는 아이디어를 찾아낸 사람은 누구보다 한 걸음 앞서간다.

둘째, 아이디어가 뛰어난 사람, 장래가 유명한 인재들을 서로 연결해준다.

셋째, 아무도 하고 싶어 하지 않는 일을 찾아서 그 일을 한다.

넷째, 비효율, 낭비, 중복이 많은 곳을 맨 먼저 찾아낸다. 그러면 나와 내 조직이 새로운 분야로 진출하는 데 필요한 자원을 확보할 수 있다.

다섯째, 자신의 아이디어를 기꺼이 공유한다.

 

캔버스 전략은 언제, 어디서나 이용 가능합니다.

길을 만드는 사람만이 결국 그 길이 나아가는 방향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캔버스가 그림의 형태를 결정하는 것처럼 말입니다.

 

"위대한 사람은 언제나 순종한 준비가 되어 있다. 자신의 지휘 능력은 나중에 언제든 증명할 수 있기 때문이다."

 

타이탄의 도구들 10일_일독리더

728x90